하이브리드 합의 하드 포크

Project PAI

하이브리드 합의 하드 포크

이 문서의 정보는 모든 PAI 코인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반드시 읽어주세요.

요약

Project PAI 블록체인은 대체 SHA-3 / SHAKE-256 해싱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새로운 PoW / PoS 하이브리드 합의 메커니즘으로 포크됩니다. 이 하드 포크는 필수이며 역호환되지 않으며 계속될 별도의 “오리지널 PAI"에 대한 조항은 없습니다.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공식 저장소에서 2.0.001 태그를 사용하여 paicoind를 재구축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이 곳을 참조해 주세요 :https://github.com/projectpai/paicoin/tags. 하드 포크는 곧 발표될 예정인 목표의 블록 높이에서 효력을 발휘할 것입니다.노드가 업데이트되면 추가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부의 새 명령이 추가되지만 기존의 모든 RPC / CLI 명령 및 사용법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목적

Project PAI에 대한 유용한 하이브리드 합의 연구 논문에서 제시한 권장 사항에 따라, Project PAI 핵심 개발자는 PAI 블록체인의 다음의 반복을 위해 "하이브리드"작업 증명 / 지분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작업해 왔습니다. 이 포크의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중이 자유롭게 채굴하지 못하도록 하는 현재의 화이트리스트를 제거합니다. 화이트 리스트는 원래 51 % 공격 및 기타 악의적인 활동을 억제하기 위해 구현되었습니다. 이러한 취약성은 하이브리드 구현의 PoS 부분에 의해 완화됩니다.
  2. ASIC 장치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진 해싱 기능에서 벗어나 채굴 진입 장벽을 줄입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더 많은 채굴 참여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실행

하드 포크의 실행은 업데이트된 모든 전체 노드가 SHA-3 마이닝을 사용하도록 전환될 때 하드 포크 자체에서 시작하여 일련의 종속 이벤트로 구성됩니다. 스테이킹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점진적으로 활성화되는 중간 전환 기간 (ITP)이 이어집니다. ITP는 채굴 화이트리스트 제거로 마무리되며, 이 시점에서 공공 하이브리드 PoW / PoS가 PAI 코인에 대해 완전히 활성화됩니다.

하드 포크

하이브리드 컨센서스 하드포크 프로세스의 실행은 메인 넷의 블록 높이 154,550에서 시작될 예정입니다. 해시속도의 큰 변화를 제외하고는 태평양표준시 2020 년 10 월 6 일 오전 10시 30 분경에 해당합니다.

임시 전환 기간

포크 블록 높이 이후 블록체인은 스테이킹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점진적으로 활성화되는 중간 전환 기간 (ITP)에 들어갑니다. ITP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블록 154,550의 메인넷 포크
    • 협정세계시(UTC)로 10 월 6 일 오후 5:30 예상
    • 블록 높이 154,550에서 PAI Coin Core v2.0.001을 실행하는 모든 전체 노드는 하이브리드 합의로 전환됩니다. 이 시점에서 즉각적인 영향은 채굴이 SHA-3 / SHAKE-256 사용으로 전환된다는 것입니다. 스테이킹은 아직 활성화되지 않으며 마이닝의 화이트리스트는 계속 적용됩니다.
  • 블록 154,806에서 활성화된 스테이킹 바우처 구매
    • 협정세계시(UTC)로 10 월 8 일 오후 12:10 예상
    • 블록 높이 154,806, 256의 초기 하드 포크 이후 256 블록에서 PAI Coin Core v2.0.001을 실행하는 모든 풀 노드는 스테이킹 바우처 구매 거래를 포함하는 블록을 수락하기 시작합니다. 스테이킹 바우처 (SV) 자체는 아직 새로운 블록에 투표할 자격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 스테이킹 바우처 투표를 블록 155,574에서 시작
    • 협정세계시(UTC)로 10 월 15 일 오후 2:50 예상
    • SV 구매가 활성화된 후 블록 높이 155,574,768 블록에서 PAI Coin Core v2.0.001을 실행하는 모든 전체 노드는 투표 거래가 새로운 블록에 포함되도록 요구를 시작합니다.
  • 블록 155,718에서 채굴이 공개 (화이트리스트 제거됨) 됨
    • 협정세계시(UTC)로 10 월 16 일 오후 2:50 예상
    • 새로운 블록에 대한 투표를 요구한 후 블록 높이 155,718,144 블록에서 채굴 화이트리스트가 시행되지 않고 코인베이스 지불 주소를 지정하는 유효한 블록이 허용됩니다. 이렇게함으로서,하이브리드 PoW / PoS 합의로의 전환이 완료됩니다.

준비

이 하드 포크를 준비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PAI 코인을 어떻게 사용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풀 노드

전체 노드 (공식 Project PAI GitHub 저장소에서 paicoind를 실행하는 경우 수행)를 실행하는 경우 포크 전에 PAI 코인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드가 분기 후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는 간단하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간단하게 다음의 사항만 실행해 주세요:

  1. paicoind 코드베이스의 로컬 버전을 2.0.001태그로 업데이트하세요.
  2. doc/build_unix.md의 지침을 따라 paicoind를 빌드하세요.

완료되면 다음을 실행하여 올바른 버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icoind --version

그리고 다음이 나와야 합니다:

PAIcoin Core Daemon version v2.0.001-[build]

paicoind에 대한 종속성 및 빌드 요구 사항은 이번 출시에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paicoind에 대해 현재 사용 가능한 모든 RPC / CLI 작업은 여전히 ​​존재하며 이전 버전과 완전하게 호환됩니다. 그 외에, 몇 가지의 새로운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PAI 코인 풀 노드를 설정, 실행 및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Building and Maintaining a PAI Coin Full Node

PAI Up 모바일

계속 사용하려면 포크 전에 PAI Up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최신 버전은 https://paiup.com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iOS 전용의 안전하고 간단한 배포 메커니즘이 연구 중에 있으며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PAI Up을 업데이트하기 전에 종이 키 (12 단어 알파벳 문구)를 잊지말고 꼭 적어주세요. 이렇게하면 업데이트 중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지갑과 코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PAI Up 웹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PAI Up 웹 지갑은 포크 이후 블록체인의 안정성이 확인될 때까지 포크 실행 전후 몇 시간 동안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PAI Coin Pool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포크 이후 블록 체인의 안정성이 확인 될 때까지 포크 실행 전후 몇 시간 동안 PAI 코인 풀 입출금이 비활성화됩니다. 입금 및 인출 정지의 정확한 시간대는 하드 포크 시간에 맞추어 직전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후오비와 그 외의 거래소

Huobi Global 혹은 다른 거래소에서 PAI 코인을 거래하는 다른 플랫폼의 사용자라면 각 거래소의 최신 정보에 주목하세요. 포크 실행 전후 일정 기간 동안 입출금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결론

우리는 마침내 이 PAI 버전에서 우리가 했던 작업을 여러분께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업데이트 작업은 장기적으로 PAI의 유익한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었습니다. Project PAI의 성공을 위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원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